티스토리 뷰

테슬라의 역사

 

 

테슬라는 2008년 엘런머스크가 CEO가 되고 상상이 현실이 되는 혁신적인 회사로 변했다.  기존의 고정관념의 자동차회사를 완전히 깨고 자율주행이 가능한 100% 전기차를 시장에 내놓았다. 앞으로도 이 회사의 발전은 머스크의 상상에서 시작할것이다.
 

 

 

테슬라  역사

 
 

테슬라는 20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에 의해 설린 된 미국의 전기 자동차 아 청정에너지 회사이다. 이 회사의  이름은 세르비아계미국인 발명가 이자 전기 에너지.미래학자인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창업후 2008년 테슬라 로드스터를 시작으로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생산으로 자동차업게에서 빠르게 주목을 받았다. 많은사람들이  전기차는 아직 때가 아니다라고 말할때 CEO 엘런머스크는 상상이 현실로 만들어졌다

 

그렇게 성공한 회사는 2012년 테슬라 모델S를 시작으로 더 저렴한 전기차 생산으로 확장할수있게 했다. 이 회사는 전기자동차외에도 태양전지판 .태양지붕 . 에너지 저장솔루션을 포함한 또  청정 에너지 분야로도 확장되었다. 하지만 이회사는 생산지연과 자금난등 일부 도전과 좌절에서도 불구하고 꿋꿋히 이겨내고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해왔다. 2023년 현재 이회사는 세계에서 가장가치 있는 자동차회사 중 하나이며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와 재생가능한 에너지원의 채택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테슬라  경쟁력

 

전기차(EV) 분야에서 경쟁력이 높은 기업이다. 이 회사는 세계의 지속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임무를 가지고 2003년에 세워지고 친환경적이면서 기술적으로 앞선 고품질의 고성능 전기차를 생산하는 강한 브랜드이미지와 명성을 확립할 수 있었다.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핵심요소 중 하나는 혁신과 지속적인 개선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이다. 기존자동차회사들보다 10년 전정도 빨리 전기차를 만들고 우리가 알고 있는 차개념을 완전히 바꿨다. 

 

엔진이 없는 자동차와  고성능 컴퓨터가 있고  전산망을 통해  업데이트를 시키면서 계속 새로운 차를  변화시키고 카메라를 통해 수많은 데이트축척을 통해 분석해 또 다른 자동차를 만들었다. 어린아이를 키우는 거 같은 차를 계속성장시킬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회사는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여 배터리 기술. 자율주행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몇 가지 돌파구를 마련했다. 테슬라는 예외적인 범위. 빠른 충전시간. 자율주행. 소환 및 완전한 주행기능과 같은 진보된 기능이 강화됐다.  제조에서도 무인으로 자동차를 만들 준비를 처음부터 하여 자동차자체를 하나의 블록으로 만들어서  가장 심플하게 만드는 노력을 함으로써  그에 따른 비용을 자동차가격의 이윤을 올리는데 결과를 냈고  제품을 팔 때도 중개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주문을 해서 직통으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그 비용까지 세이브를 시킬 수 있었다.

 

현재 테슬라의 이득은 30퍼센트 이상이라고 한다. 엄청난 경쟁력이다. 기존의 자동차회사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경쟁력이다. 이런 혁신들은 언제까지 갈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 그걸 현재에서 지켜보면서 그걸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테슬라  머스크의꿈

 
 

혁신의 아이콘으로 테슬라가 꼽히는 데는 머스크의 꿈과 상상이 현실로 됐기 때문이다.  캘리포니아에 공장을 세우고  밀려오는 주문을 받기 위해서 공장을 늘려야 하는데 시간이 너무 없어서 안될 거 같은 상황을  "왜 자동차는 공장에서  만들어야 하냐고 말하며  텐트에서 만들면 안 되냐고 말하며  며칠 안에 텐트형태의 공장을 만들어서 납기일을 맞춘 일화도 유명하다.

 

머스크는 현재 또 새로운 꿈들이 있다. 현재 지하로 도로를 만들고 그곳으로  테슬라자율택시로 운행을 한다는 꿈이 현실로 되고 있다. 그 상상들은 지금도 많이 진행되고 있다. 또 스페이스 X라는 무인 민간위성을  계속띄우고 있다. 그것은  수천 개의 위성을 쏘아 올려서   세상 어디서든 전화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만든다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다. 그것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아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 통신기지가 파괴되서 핸드폰이 안될때  엘런머스크의 위성을 사용해서 우크라이나에서 연락과 sns로 전쟁의 현 상황을 세계에 알릴 수 있었다. 또 하이퍼루프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등을 만들기 위해 지금도 진보하고 있다. 야심차고 혁신적인 계획으로 알려져 있는데  앞으로 이 계획들이 어떻게 전개될지 머스크의 꿈과 상상을 기대해보게된다.

 

 

 

♥1분투자로이득이되는글♥

 

1.  넷플릭스 요금제(2023 정책변경) 종류와 특징 할인카드(BEST 3)

 

2. 2023 서울 청년수당 신청내용 선정방법 및 발표 신청방법

 

3. 동양하루살이 발생이유 및 포토 퇴치 및 대처